728x90
문제를 여럿으로 세분화하면서 분석하는 기법이다. 이 기법은 문제를 여러 세부 문제로 나누고, 나누어진 문제를 다시 세분화하는 “drill down” 과정이 핵심이다.
적용방법은
① 의사결정하고자 하는 문제를 큰 종이의 왼쪽에 적는다.
② 문제를 구성하고 있는 하위요소 혹은 가능한 원인들을 찾아서 바로 오른쪽에 적는다.
③ 문제의 하위요소 혹은 가능한 원인들에 관련한 사실, 대안, 조사할 항목들을 오른쪽에 적는다.
④ 이처럼 문제의 구조를 분석하면서 문제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고, 그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찾아가면서 문제를 분석한다.
[네이버 지식백과] 드릴다운 분석 [Drill Down Analysis] (HRD 용어사전, 2010. 9. 6., (사)한국기업교육학회)
728x90
'Marketing > 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케팅 실무 용어zip (0) | 2025.03.25 |
---|---|
트리플 미디어와 인바운드/아웃바운드 연관성 (0) | 2025.02.05 |
과세 면세 상품 관련 법령 (부가가치세법) (0) | 2022.09.01 |
[Marketing] 환경 분석 방법 : 5 Force Model (0) | 2021.06.15 |
[Marketing] 마케팅(3C, STP, 4P)이란? (6) | 2021.06.08 |